2017/01 8

콩타작 후 콩정선

기술센터에 콩탈고키를 임대료1만원 에 임대 했습니다. 콩이 덜말라 기계가 자꾸 멈춥니다. 또한 콩이 부서진 콩대와 같이 나옵니다. 그래서 경운기 부착형 선풍기로 정선을 합니다. 선풍기로 1차정선후 기술센터에 싣고가서 정선기로 정선을 합니다. 굵기은콩, 작은콩,깨진 콩, 썩운콩 다분류가됩니다. 덕분에 일손을 많이 덜수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메주콩 430 kg 수확했습니다.

주말텃밭분양 2017.01.15

처음 트랙터를 몰다2

처음 트랙터로 로타리 작업을 하고 난 후 돌수집기로 돌를 가려내는 작업을 하기위해서 트랙터를 아침일찍 임대사업소롤가서 트랙터를 몰고 왔다. 생각만큼의 작업은 아니라도 나름 돌수집이 제법 잘 된다. 로타리 작업과는 달리 돌수집을 한 후 갔다 버리는 시간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든다. 한시간 반에 로타리한 밭을 5시간 이상이 걸린다. 날이 어둑해져서 임대사업소에 전화를 하니 날이 어두워 위험하니 내일 아침에 반납하라고 한다.

주말텃밭분양 2017.01.09

처음 트랙터를 몰다1

생애 처음으로 트랙터를 몰았습니다. 호당리에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로타리가 장착된 65마력 트랙터를 1시간 반동안 몰고와서 드디어 밭에 도착하니 마음이 뿌듯합니다. 바퀴자국이 나지 않도록 밭을 갈아보니 아주 만족스럽게 잘 됩니다. 천여평의 밭을 로타리치는데 한시간 반이면 끝이난다. 이래서 농민들이 비싼 농기계를 구입하나 보다. 뒷밭에도 로타리를 할려고 하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아 기술센터에 연락하니 직접 와서 고쳐주는데 이미 날이 어두어 지기 시작하여 뒷밭 로타리는 포기하고 임대사업소로 몰고가서 트랙터를 반납하고 주차해두었던 내 승용차를 몰고 돌아오니 깜깜한 밤이다.

주말텃밭분양 2017.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