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4

"대통령의 구속" 우린 책임이 없는가?

대통령이 구속되었다. 물론 탄핵이후 구속이니 전직대통령이 구속된 것이니 대통령이 구속되었다는 말은 맞지 않는지 모르지만 분명히 20일 전에는 분명 대한민국의 대통령이었다. 그녀를 계속지지하든 지지를 철회하였든 대다수 국민들은 깊은 상처를 받았을 것이다. 그녀가 최순실과 저지른 국정농단이 엄청난 결과를 낳게 되었지만 그녀에 대한 인간적인 연민은 언론의 어디에도 찾아보기 힘들다. 그녀가 수감되면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인 올림머리도 할 수 없게 되고, 독방에서 어떻게 지내야하는지를 소상히 보도하고 있다. 마치 국민들은 그녀가 매일 올림머리 하는 대통령에서 이제 자기몸 하나 추슬리기가 힘들어진 전직 대통령이 된 것을 즐기기라도 하는 듯 연일 생중계로 보도하고 있다. 그런데 4년 전 그녀를 지지했던 51.6%의 국민..

교육 2017.03.31

방부목 오일스텐 칠했어요

집을 지은지 3년이 다되어 갑니다. 집을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서 방부목으로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3년 정도에 한번씩은 오일스텐을 칠해줘야 방부목 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탈색된것을 보완해줘야 합니다. 집을 아름답게하는 대신 그런 수고는 해야 되네요. . 데크 약 5평, 담장, 집 벽면, 대문 모두 칠하는데 오일스텐 4통 10만원입니다. 방부목색깔은 데크는 티크, 벽면은 밤나무색입니다.

전원주택 2017.03.25

마을 꽃길을 만들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모두 나와서 마을 꽃길 조성 사업을 합니다. 작년에 집 앞에 있던 코스모스를 길가에 옮겨 심어 가을에 마을 아름다운 코스모스 길을 조성하고, 은퇴하여 귀촌하신 목사님이 마을 입구에 화단을 조성하여 일 년 내내 꽃길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노력들을 보고 금년에는 마을 이장이 적극적으로 도와줘서 벚꽃 나무와 이팝나무 40여주, 개나리 60여주를 심었습니다. 많은 마을 분들이 나와 주셔서 일손을 돕습니다. 내년부터는 길가에 핀 꽃들이 아름다울 것입니다.

전원주택 2017.03.25

관리기 엔진오일, 기어오일, 에어클린어 교환

귀농 2년차 관리기가 하나 생겼습니다. 연로하시고 몸이 불편하시어 몇 년 전 부터 농사를 접으신 친척 아제가 주신 관리기입니다. 다행이 휘발유를 넣고 시동을 거니 시동이 걸립니다. 대충 작동방법을 설명 듣고 집으로 가져옵니다. 반갑고 고마워 절을 몇 번이나 하고 가져 왔습니다 수리점에 엔진오일(1L)과 기어오일(4L)을 구했습니다. 3만원 달라네요. 갑장 사장이라 그런지 싸게 줍니다. 1. 엔진오일교환 엔진오일 교환은 쉽습니다. 연료탱크 아래 부분에 노란주유구가 있고, 주유구 아래 기름이 많이 묻어있는 볼트가 배유구 볼트입니다. 과감하게 몽키로 돌려 빼고 노란 주유구를 열어주면 오일이 한층 잘 빠져나옵니다. 색깔이 시커멓습니다. 설명서에는 1.2L 주유하라는데 1L넣으니 흘러 넘쳐나옵니다. 1L짜리가 딱..

주말텃밭분양 2017.03.13